반응형
지금부터 갑자기 목이 쉬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일상생활속에서 다양한 이유들로 인해 여러분들은 갑자기 목이 쉰 경험이 있으실 것입니다. 이 원인으로는 장시간 말을 너무 많이 해서 목에 무리가 갔거나 노래방에 가서 열심히 노래를 불러서 목이 쉬었다던가 여러가지 원인들이 있습니다.
하지만 이렇게 목이 쉰 상태로 오래 지속되는 경우에는 성대 결절이나 후두염 같은 질환을 의심해볼수 있습니다. 서둘러 치료하지 않는다면 영구적으로 여러분들의 목소리가 변하게 될 수 있으며 심한 케이스로서는 후두나 갑상선 등에 암이 생긴 것일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몸에 대해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.
사람 목에는 두가지 구멍이 있습니다. 음식이 내려가는 식도, 공기가 들어가는 기도가 있으며 이들이 만나는 곳에 식도, 기도를 구분짓는 인후두가 있습니다. 사람들마다 목 구조는 같지만 목구멍, 후두, 혀 등 다 다르게 생겼기 때문에 목소리가 제 각각 다른 것입니다. 평소와 다르게 다른 소리가 자신의 목소리에서 나온다면 한번쯤은 의심해보셔야 할 것입니다.
성대 결절은 목소리를 오랫동안 과도하게 사용해서 성대 점막 표현에 굳은 살이 생겨서 목소리를 변화되게 만듭니다. 목을 많이 사용하는 직업일수록 이 질환이 많이 발병하게 됩니다. 이러한 직업군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목관리에 주의하셔야 합니다. 후두염은 후두 부분에 염증이 생기는 것인데 목이 따끔거리고 가래, 쉰 소리를 동반한다 합니다. 지금까지 갑자기 목이 쉬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댓글